로그북 쭉쭉. 업로드 하고

사진은 나중에 천천히..

내가 뭐.. 건질 사진이 없어서 남들 사진 기다리는중인건 절대 아님 ㅠ.ㅜ....





로그북 갑니다 ^^;;












































  • 지니어스학생 2013.03.07 01:01

    샘.. 이거 보니까 샘이 투어 내내 얼마나 저를 신경 쓰시느라고 다이빙을 제대로 못 즐겼는지 알 것 같아요.. 죄송하고 감사해요 ㅠㅠ

    • Favicon of https://areum.tistory.com BlogIcon areum 2013.03.07 09:23 신고

      아이고~화니야..
      그렇지 않아 ^^ 화니덕분에 내가 많이 성장한것 같아 내가 고마워 ^^
      투어동안 멀미까지하고 많이 힘들었을텐데.
      항상 밝고 즐겁게 지내서 보는 언니들이 얼마나 즐거웠는지 몰라 ^^
      우리 지니어쓰.. 앞으로도 계속 안전하고 즐거운 다이빙 할수있도록
      곁에서.. 지켜보겠어 -_-+++ 아무데도 못가 -_-++ 넌 내꺼 ㅋㅋㅋㅋ
      들어올때는 맘대로.나갈때는... 후훗... -_-;;

      ㅋㅋㅋ 언능 다이빙 가자 ^^!!

  • 지네짱 2013.03.09 17:06

    오~~이거보니...로그북 대신 누구랑 투어 갔었는지만 기억하면 되겠다...ㅎㅎㅎㅎ

  • 연꽃 2013.03.19 19:32

    사진사진사진!!!




몹쓸게으름...

죽자..죽어...자..자... 메모리가 사라지기 전에... 로그북을 쓰자!




다이빙 시즌동안. 늘 북적북적..

왜 그렇게 북적거렸지......

예전같지 않은 방문에... 제주 오라방들..

조용히 술이나 한잔 하자끄나~ 하고.....

11월 제주행을 계획했으나.....

내가 가려는데... 제주 수중 올레길행사가 뙇~~

페북에 친구 맺은 다이버 500명 모두 제주도로 가는 분위기;; ;;

사진촬영대회에 참가할 레벨은 아니되어.......

조용히....출발....하려하였는데.


청주공항에서부터 아는분들을 마주침.. ㅋㅋㅋㅋㅋㅋㅋ


첫비행기를 타려고 총총총 에스컬레이터를 올랐는데..뒷통수에서..어? 함강사? 하는소리가 ㅋㅋ

이제..공항에서도 막..만나는구나 ㅋㅋㅋㅋ

함께 울진투어 갔었던.. 청주팀을 우연히 만났다..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에서....후진을 못하여..어~~언니언니~~ 인사하다 일단

위로 올라갔다가 바로 다시 하강 ㅋㅋㅋ

울진 이후 처음뵙는 분들도 계시고.

중간에 수영장 같이 갔던분들도 계시고..

너무 반가워해 주시니.. 반갑고 고맙고오~ ^^

위미로 다이빙을 가신다 하시기에.... 이따 저녁에 잠깐 뵈어요~ 하고...

같은 비행기 탑승... -->청주 복귀할때도 같은뱅기 ㅋㅋㅋ

좁아..그니까 착하게 살아야해 ㅋㅋㅋ


공항에서는 택시를 타고 가도 되는데;;;

제주시민 앤디횽님이 배웅 나와주심.. ㅋ

커피는 내가 사기로 했는데 먼저 도착하여..커피까지 준비해주신 고마운분...

도라도란 수다를 떨며 다이브랜드 도착하니...

다이브랜드 제 2의 진상손님 후보로 유력한... 미녀다이버 두분과.

또다른 미녀다이버....가 와 있었고.. 

이 셋 다이버 모두... 음음... 내가.. 길게 말은 안할게..그냥...좋아.좋다고.. ㅋ


후다다다닥. 장비챙겨. 다이빙 갑시다 ^^;;


로그 고!






나의 냉장고포인트를 갔더니 이미 다이빙중인 팀들이 있었다..

원래 형제섬에서 하기로했던 올레축제는 형제섬 입도가 무산되고

화순에서 유람선으로 진행하기로했던....축제역시..

진행의 미숙으로 여기저기 사고소식이 들렸고..

몇몇은 동방파제와 새끼섬으로 흩어졌다는 얘길 들었는데..

정상근교수님팀이 먼저와있었다..


장비를 내리는데..상희가 출수를 해서 반갑게 인사했고..

웨이트 추가하러 올라온거라 다이빙 같이..진행.. ^^

오징어떼 방어떼 멸치떼.. 동남아에서도 귀하디 귀한 유령새우는 말미잘마다.....살고있고

샛별돔 이쁘고~

볼꺼리가 많아진건 즐거운 일이지만..

지구온난화때문인걸....생각하면... 마음이 안타깝다...


수심이 낮았는데.핀까지 플라스틱으로 빌려쓰니.몸이 자꾸 둥둥떠서..

카메라에 습기가 차서 출수하는길에..

고생좀 함.. ㅋ


아닐라오에서 만났던 전강사님.

물속에서 얼떨결에 인사하고 나중에 알고보니 역시 

아닐라오에서 이미 뵌적 있었던 승집강사님

교수님,김현범쌤, 덕이 재훈이 상희 페북에서만 뵈었던많은분들 모두 너무 반가웠어용 ^^


두번째는 웨이트 올리고..

제트핀 바꿔차고.. 편안하게.진행. 로그 고!





사실.. 새로산 동계내피를 테스트해보고싶었는데.

너무... 날씨가 좋았다 ;;;

내피 테스트는 다음에 동해에서 ㅠ.....






ㅎㅏㅇ ㅏ...

아서원에서 짬봉먹고..

위미 넘어가서 청주팀분들. 인사또 하고 ^^;;

다이브랜드 돌아오니 꾹오빠가 고무보트 준비해주심 오예오예~





배가 작아서

나랑 앤디오빠 먼저 섬근처 수면에서 대기하고.

영민오빠 문주,승희 태워와서 드랍.

이번 다이빙중. 베스트..다이빙...

태풍에 날라갔다던 문섬 연산호가..숲섬으로 날아와 붙었나..

정말 예쁘고 다양한 연산호와..

여기저기 먹물뿌리느라 정신없은 오징어들...

쿨쿨 잠자는 물고기들....

자다깬 갑각류들...등등등..

월다이빙.... 조류없고. 수온좋고..

모래지형 연산호지형 월지형 짧지만 다양한 볼거리.. 진짜 최고.

다이빙 중간에 앤디오빠 랜턴이 나가서.....

내 서브랜턴을 빌려줌... 흠.. 평소엔 랜턴 하나만 가지고 다녔었는데

마침 두개였던게 정말 다행 ^^

로그 고!







문주와 승희 보다는 앤디오빠와 내가 로그수가 좀 더 많으니.

먼저 입수하고 나중 출수하기로했는데...

문주 승희 영민오빠 올려보내고...

물속에서 한참 놀다가.... 올라와보니...

어라..? 애들이 배에 타고 있네?

무슨일이지.. 꾹이오빠배가 아니네? ㅋㅋㅋㅋ

항구로 와보니.. 해경이 와있다 ㅋㅋㅋㅋ

섬에서 낚시하던 사람들이...신고를 해서 출동을 했다고 하는데.

작살 어디있냐며 ㅋㅋㅋㅋㅋㅋ

배 여기저기.. 다이빙장비 여기저기... 뒤진다 ㅋㅋㅋㅋㅋ

아... 진짜.. ㅠ.ㅜ

뭐. 신고를 했다니... 출동하는건 맞는데.. 너무한다 진짜..

나는 드라이라 괜찮았는데..

모두 웻수트입고 바들바들 떨면서..

죄가 없더라도 출동을 했으니. 조서를 써야한다며..

모두... 민증번호 적고 ㅠ.ㅜ 조서 쓰고...

대표로 내가 싸인했따 ㅋㅋㅋㅋㅋ


뭐냐고.. 나 뭐하는거냐고 ㅋㅋㅋ


돌아올시간이 훨 지났는데도 오지않아 걱정이된

이쌤까지...오고..

해경은.. 진술서를 쓰긴 써야하는데...

애들이 국어를 잘 못하길래.. 내가. 문맥 맞춰 수정해주고...

내가 사인해주고..

떠오르는 진상 문주랑승희는.. 뭔가 씐나서 까르르르륵..

나도..뭔가 헛헛해서 자꾸 웃기고.

이쌤은.... 기념이라며 사진을 뙇~!

내가...살다살다.조서라는걸 다써보네.

ㅠㅜ







ㅋㅋㅋㅋㅋ

ㅠ.ㅜ





긴긴.... 하루를 마치고...

쭈꾸쭈꾸... 달리고

노래방 달리러갔으나...사람 넘치고

.그래서 선택한... 가라오케..

우리.. 어린 새내기 진상 아가씨들은...

가라오케 처음 와본다며 ㅋㅋㅋㅋㅋㅋㅋ

난 완전 씐나서... 스테이지 장악... 간만에..

리사이틀 공연도 하고.


오라방들과 간만에 술마시니 좋구나~~


늘... 챙겨주고싶은데...

너무 많은 사람들과 같이와서.그러지 못했다고.미안해하는...

꾹오빠 영민오빠..

뭐... 그런걸 미안해하고 그르나...

항상 마음가득... 감사합니다 ^^

일부로..휴가까지 내어.같이 다이빙해주신 영민오라방... 진심 감사..

배까지 준비해서 나이트다이빙 시켜준...꾹오라방...진심 감사..

늘.....감사함을.... 제대로 표현못해서..내가. 그날 노래 열심히 불렀어.

탬버린 쳐주고... 박수쳐주고 풋져핸접 ㅋㅋㅋ 감사 ㅋㅋㅋ




딱....기어다니지 않을정도까지만 마시고..

숙소로...돌아왔는데..

나의 백호장. ㅋㅋㅋㅋㅋ


늘 하던데로 훌렁훌렁 한커풀씩 벗으면서 방에 들어갔는데 ..

헉..

내침대에 누가.... 잔다.. 다시 빠꾸빠꾸.

옷입고 잠바 입고... 뭐지.. 방번호 키 확인하니..내방 내키 맞고.

저사람 누구지..-0-!

프론트 내려가서.. 이방에 사람이 있다 다른방 달라 하니.

그방이 맞다 같이 올라가보자.. 웅성 웅성 하니.

맞은편에 묶고있던 사람이 빼꼼. 치카치카 칫솔물고 머리가 문틈으로 나와.

치카치카 구경 나왔다.

아..창피해. 이게 뭐야............. 막 부끄러워하려는데.

응? ..응? 응?

준연오빠? 샐리친구신랑. 준연오라방? 응?

아.안녕하세요~

아.안녕 샐리친구.

이 부부...앞방에 묶고 있다..구경 나왔는데.

구경의 중간에 내가 있네 ㅋㅋㅋㅋㅋㅋ 으읔..

백호장 주인님은... 내방에서 자고있던 분을 깨워...

여기서 주무시면 안되요..방이 어디에요~~하는데.

나는 좀 무서워서... 샐리친구방에. 피신. ㅋㅋㅋ

백호장 주인은... 방을 치워줄테니 잠시 기다리라 함 ㅋㅋㅋㅋ

촬영을 하는 다이버 부부의 숙소는 드라이가 널려있고 내피가 걸려있고.

촬영장비가 바닦에 쫘악.. 깔려있는 진풍경이였다....ㅋ

암튼

샐리친구신랑준연오빠는 마무리 구경 나갔는데.

어?! 왜 여기서 주무세요!?

여기서 주무시면 안돼요..이방 아니에요..하는 소리가 들린다 ㅋㅋㅋ

응? 일행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오밤중에... 개그진 소란은.. 그렇게 마무리..

나는. 떡실신... 기절. 취침...


ㅋㅋㅋㅋㅋㅋㅋ


다음날... 제주투어는.. 다음포스팅에 -__-;;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

감사해요....

문주 승희 가영씨도..자주보자 ^^






Apple | iPhone 4 | 2012:11:04 14:00:01








































 






















SONY | SLT-A65V | 2012:06:06 11:40:33




시야가 2-3미터 나왔던

경포의 피티포인트에서......

시야가 안나오니....가까운곳에것들을 자세히 보게되더라..


촬영과 후보정은 포토그래퍼 심.

감사합니다.. 

이사진 무지 맘에듭니다 ^^






























거문도에서는 내 장갑끼고..손시린걸 못느껴서... 

이번에도 첫다이빙에.. 하계용장갑을 끼고..입수했다가..

겨드랑이 사이에 손 끼워두고 다녔네..

두번째 다이빙엔 장갑 바꾸고 ㅋ

수온을 보니.. 제주랑 거문도는 15도 이상이였구나. -_-; ;;;;;;;;;

아무튼 15도 이하는 내피와 장갑을 신경써야겠다 ㅋ

끝나지 않는 장비체크 ㅋㅋㅋㅋ







제주도는.. 다 올린거같고; ;;;


거문도랑. 경포랑 -_-

천천히.사진 올....릴게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강릉시 경포동 | 경포다이브리조트
도움말 Daum 지도
  • Favicon of https://jumbo1013.tistory.com BlogIcon 썸!! 2012.06.19 09:34 신고

    외계생물처럼 보이네요 ^^
    아직 동해는 많이 추운가봐요;;;;

    • Favicon of https://areum.tistory.com BlogIcon areum 2012.06.19 10:38 신고


      파르르르르 떨면서 색이..알록달록 변해요
      완전 이뻐요~
      ^^

      남해는 요즘 어때요?

  • Favicon of https://jumbo1013.tistory.com BlogIcon 썸!! 2012.06.20 20:23 신고

    지난 주말에 거제쪽으로 야간다이빙 다녀왔는데..
    수온도 5mm 입고 안추울정도로 따뜻? 하고..
    내만으로 들어갔더니.. 물도 조용하고 괜찮네요 ^^
    이번 주말도 어지간하면 비치로 다녀올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areum.tistory.com BlogIcon areum 2012.06.21 10:15 신고


      오오..벌써 5미리군요!!!
      거제도는 어떻게가야하나....거문도보다 더 먼가요?

      지도 찾아봐야겠네 ;;

    • Favicon of https://jumbo1013.tistory.com BlogIcon 썸!! 2012.06.21 16:29 신고

      통영 옆에 거제에요 ^^
      거문도 가는거보다야 엄청나게 가깝지요 ㅎㅎ







dive log. 89


DIVE # 89
DATE 11월 22일
DIVE SITE DIVER'S HEAVEN
DIVE IN 13:42
DIVE TIME 34분
AIR USE 140BAR
TEMP. 30'C
DEPTH  MAX.23.3 AVE.16
SUIT 2.5MM
WEIGHT 6KG
VISIBILITY 20M 이상
BUDDY 미욘

* 여기도 꼬부기 저기도 꼬부기.. 여기저기 꼬부기 가족 등장 ㄷㄷㄷㄷ
* 오 놀라워라.. 잭피쉬 스쿨링.... ㄷㄷㄷㄷㄷ






Canon | Canon PowerShot S90 | 2010:11:22 15:57:07


녀석들 표정이 하나같이 다...진지하다  ㄷㄷㄷㄷㄷ








Canon | Canon PowerShot S90 | 2010:11:22 16:05:06


니가 나 깨웠냐...? 하는거 같;;








길을 걷다가..
선택이 필요한 갈래길이 나왔을때..
내 그릇된 판단으로... 잘못된 길을 한참을 걸었어도.
중간에 그것이 잘못된 길이라는걸 알았다면...
다시돌아와서 다시 시작할수 있어...
그건 실수였지.. 실패는 아니니까..
중간에 그 길이 잘못된 길이였다는걸 알았다는건..
길 끝에 내가 목표하는것이 있었는데.
이 길로는 갈수 없다라는 판단이 섰다는건.. 목표가 있다는거고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니까..
가려고 했던곳을 향해..언제든지 다시...
왔던길을 돌아가서..다시 시작할수 있어.

그 길을 선택함에 있어서... 또 잘못 들어섰다면..
물론 또 다시 돌아가서 시작할수 있어.. 또.또또.

그치만.. 시간이 많지는 않아서..
최대한 실수를 적게하고.. 바른길을 향해 남들보다 빨리. 판단하고 진행하면
그런걸 보고 우린 성공했다고 하는거 아닐까..

문제는..
되돌아와서 다시 시작할 여력이..남아있지않아서.
그냥 주저 앉아버린다거나..
자꾸 반복되는 시작에....
그 길이 잘못된길이라는 인식 자체가 무뎌지는거.
그래서.. 점점 내 목표가 현실에 맞춰.. 안주하게되는거....

그건..정말 무서운건데....

나이를 먹는다는건 자꾸 현실에서.. 되돌아가는 길을 택하기보단..
잘못된길을.... 나에게 합리화 시키며.. 편한걸 찾게 된다는거........
그 그릇됨이..자꾸 익숙해 진다는거..
그런거.....







짧은 휴가였지만
행복한 여행이였슴 ^^
함께해준 미연에게 무한 사랑과 감사를 보내며.....
luv u!










  • Favicon of http://onmy.tistory.com BlogIcon iNcuBus 2010.11.29 10:26

    아.... 진짜

    내가 아무리

    몇번을 다시 세봐도

    잭피쉬 4마리 없어졌어 엉엉;;;

    내 잭피쉬 에게 무슨짓을 한거냐!!! ㅜ.ㅜ

    • Favicon of https://areum.tistory.com BlogIcon areum 2010.11.29 10:54 신고

      딱기다려 다시 가서 세어온다 -_-;
      뭉치처럼 잠깐 마실 갔나부지..

DIVE LOG. #87-88 2014/Scuba diving 2010. 11. 28. 22:01










생일 아침!

정확이 2년전 오늘.. 태국에 혼자가서.. 오픈워터와 어드밴스 교육 받고
물질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이나 되었네.... +.+

perfect 한 water proof 화장품이.....빨리 출시되지 않는이상.
민둥얼굴로 다닐수있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은데..
열심히 해야지 ㅠ.ㅜ....

happy birthday to me!!!



2010년 11월 22일... 발리카삭에서 총 3회 다이빙 중 2회의 다이브 로그..




DIVE LOG. #87


DIVE SIT BALICASAG ISLAND BLACK FOREST
IN TIME 9:50
DURING 34분
USE AIR 130BAR
TEP. 30'C
MAX. DEPTH 20.7M
AVE. DEPTH 12M
SUIT 2.5MM
WEIGHT 6KG
VISIBILITY 20M ↑





DIVE LOG. #88

DIVE.# 88
DATE 11월 22일
LOCATION BOHOL
DIVE SIT BALICASAG CHATHEDIRAL POINT
IN TIME 11:13
DURING 42분
USE AIR 120BAR
TEP. 31'C
MAX. DEPTH 22.1M
AVE. DEPTH 15M
SUIT 2.5MM
WEIGHT 6KG
VISIBILITY 20M ↑



아침 조식을 기다리고있는데.
컵라면 두개가 둥둥 지나다닌다 ㅠ.ㅜ
한국인인것 같은데... 부럽다 ㅠ.ㅜ....

트로픽스리조트는... 조식이 부페식이 아니라..
아메리칸스타일 필리핀스타일..골라서. 오더하는식인데..
첫째날.. 아메리칸스탈 빵과 베이컨 계란을 시켰는데.
딸랑 식빵 두장에.. ㅠ.ㅜ
달걀도... 작은것 베이컨도 두장...
지금 장난해 ㅠ.ㅜ....

둘째날은 필리핀식을 시켰는데..
볶음밥은 한공기가 아니라 컵스프컵으로 한컵 분량... ㅠ.ㅜ..
지금 싸우자는거지.. ㅠ.ㅜ...

아무튼 떠다니는 컵라면 두개가 무지 부러웠는데..(마지막날 한개 삥뜯긴 했;;;)
식사후 샵으로 가보니.. 컵라면일행이... 샵에서 준비하고 있다.
오늘 같이 배를타고 떠날 총각들인데..
두마게티에서 오픈워터를 갓...수료한.....
내년 취업을 앞두고 여행중인 친구들이라고 했다.

어제..식사하면서 무계획 여행중이라는 횽님 영업으로 오픈워터 교육시작
우리는 로이의 안내로 펀다이빙 시작.

첫다이빙을 마치고 올라오자
오픈워터 교육중인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첫다이빙 무지 잼있었을것 같은데;;;하시는데....
물속에서의 혼란을 모두 예측하신듯.....
초보 다이버들을 케어해줄 능력은 안되지만..
그냥 멀리서 지켜보는것만으로도..
웬지 예전의 나를 보는것 같아서..즐거운  첫 다이빙이였다.

게다가..승선 배의 평균연령이 팍 낮아진 마지막날 -_-;;;

로그순서에따라.. 사진을 좀 올려볼까 했는데.
저 꼬꼬마녀석들이 부유물을 잔뜩 만들어서 ㅋㅋㅋㅋ
카메라는 미연이 줘버리고 나는 좀 떨어져서 구경다녔다 ㅋ







Canon | Canon PowerShot S90 | 2010:11:22 12:05:40

믿음직한 가이드.. 로이














Canon | Canon PowerShot S90 | 2010:11:22 12:04:07

궁디에 꼈나? 응?









Canon | Canon PowerShot S90 | 2010:11:22 12:21:38


공기사용량이 많은 졸리비 꼬꼬마 때문에 모두 상승.. ㅠ.ㅜ
익숙한 곳이면.. 우리끼리 좀더 놀다 가겠다고 하고싶었는데..
상승하는것 지켜보고... 우리도 출수...
예전의 나를 보고있는듯 하군 -_-;;










Canon | Canon PowerShot S90 | 2010:11:22 12:22:08


정인이만 신났고...
꼬꼬마 둘은 두번째 다이빙때 휴식..
정인+졸리비 버디되어서.. 
우리 넷이 입수한 두번째 다이빙은..
대박 편안함..
비슷한 수심에서.. 다이빙타임이 10분정도 늘어남.. ㅋ
정인~한국오면 꼭 다시보자 ^^; 연락해~






 



Canon | Canon PowerShot S90 | 2010:11:22 14:12:13


두번 다이빙후 섬에서의 점심식사...
밑반찬도 맛있고 바베큐도 최고......
예전엔..며칠 다이빙하고 오면.. 얼굴이 떼꼰해져서...왔는데
-_-;;; ;;;

요즘은 다이빙 하고오면... 위만 늘어나서 온다 ㅋㅋㅋ









SAMSUNG TECHWIN | NV100HD, VLUU NV100HD, LANDIAO NV100HD, TL34HD | 2010:11:22 13:46:50


전날 이틀 내내...
점심먹으면서 비바람 피하며 오돌오돌 떠느라 바빴는데..
마지막날은 내내 해가 쨍 해주는구나...